글쓴이의 성격 문제 및 해결 방안

카테고리 없음

글쓴이의 성격 문제 및 해결 방안

최호 2022. 8. 20. 15:57
반응형

안녕하세요^^

>h1>

처음으로 블로그를 시작하여 성격 문제 및 해결 방안에</p

대한 포스팅을 쓰게 되네요.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성격....

많이들 생각하시죠?

네 맞습니다.

저 또한 성격에 대해 깊은 생각을 하고,해결 방안에 대해 찾으려고 했습니다.

예를 들어서 10대에 학교생활을 초등학교 부터 고등학교 까지 10년~11년

정도 공부를 하며 친구를 사귀며 인간관계를
배우게 됩니다.


그동안 많은 사람을 만나고 성격에 대한
생각을 하게 됩니다.


여기서 나는 태생적으로 타고났다고


하는 분들도 있으신데
저는 좀 다르게 생각합니다.


모든 사람이 다 똑같다고 하면 거짓말
이기 때문입니다

 

 

 

제 경험담으로는 말씀드리면
저도 학교생활 11년 정도 하며 많은 시행 오차를
겪게 되었습니다.


어릴 때부터 내성적이며 말수 또한 적으며 

친구도
사귀가 많이 어려운 10대 남자아이였습니다.


초등학교 때 학교 처음 들어갔을 때 부모님께서
많이 걱정하셨습니다.


과연 '애가'가 잘 적응할 수 

있을까?
라는 말이 아직도 생생하게 기억이 나네요.


초등학교 때는 그나마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친구 2~3명 정도 순탄하게 지내게 
되었지만, 중학교 

때부터 인간관계뿐만
아니라 공부에 대한 생각이 달라지게
되었네요.



     

제 인생에서 어째 보면 돌아가기 싫은 시절
같네요. 말수가 적어 친구도 많이 없던 학창 시절
다 가기가 어려워 더 같네요.
지금 생각해 보면 극복 이란 단어 자체를 생각
못한 것도  있는 거 같아요

 

 

극복' 이란 단어가 저는 대단하다고 생각해요
피나는 노력 끝에 자신의 내면과 외면이
달라지는 경우를 말하는데 현실로 치면
긴 시간이 소모되죠.....

 


지금까지 제 과거를 잠시 들어셨다면
'나 또한 과거에 성격 때문에 힘들었거나,
지금 학생분이나 직장분도 이런 고민을
하며 힘들게 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인생에서 성격만큼 중요한 역할이 없으며
해결 방안 또한 중요합니다.

 

 

지금부터 제 노하우 및 해결 방안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마음이 심란하시거나 불안하신 분 먼저,
심호흡을 크게 하시고 내시고 명상을 2분 정도
추천드려요.

명상을 하게 되면 아무 생각을 안 하게 되니까
많은 도움이 되는 거 같아요!

 

 


2. 혼자 집에서 발성 연습을 하시는 걸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집에서 어떻게 발성연습을 하냐고 그러시는데,
작은 거라도 괜찮으니 목소리 톤을 높여
자존감을 키우는 게 인간관계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부모님과 대화를 하루에 한 번씩
하시며 차차 대화의 흐름을 알게 되고 다른(남)
과 대화하기 전에 충분한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3. 독서라고 생각합니다.
1,2 도 중요하지만, 인간관계에서 상대방으로
부터 자신을 지키려면 단단한 멘탈이 중요합니다. 독서를 통해 마음의 양식을 키우고 내면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팁으로는 마음을 컨트롤을 하게 되면
자신의 기분 또한 알게 되며 원활한 소통이
가능하여 대화의 흐름을 가져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첫 번째 포스팅을 작성했는데
방문해 주신 분들 감사하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